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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다른 오브젝트의 함수 사용하기

치킨용사 2020. 6. 1. 19:28

다른 오브젝트가 가지고 있는 스크립트의 함수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한다.

 

두 오브젝트의 이름을 각각 Object01, Object02 로 설정해주고 이름과 같은 스크립트를 작성하여 오브젝트에 상속시켜준다.

 

각각의 오브젝트들에는 TestScript1, TestScript2 스크립트들이 들어있다.

 

다른 스크립트에서 변수, 함수의 호출및 수정을 허용하려면 변수나 함수의 접근 제어자를 public 으로 설정 해주어야 한다.

 

 

우선 TestScript2 에서 접근제어자가 public 인 int 변수 TestNubmer 을 선언하여 10 으로 초기화 해준다.

이렇게 스크립트를 작성하면 처음 Start 에서 디버그로 10을 찍어낼 것이고 계속하여 TestNumber 를 출력할것이다.

변동사항이 없다면 계속하여 10을 출력한다.

 

이제 해당 오브젝트에 접근하여 변수를 바꾸고 함수를 호출해보자

 

 

해당 스크립트는 TestScript2 와는 아무 연관도 없지만

게임 오브젝트의 이름을 통한 검색으로 TestScript2 가 가지고 있는 변수에 접근하여 TestNumber 의 수를 바꾸고 함수를 호출했다.

 

이제 실행해보면

처음 TestScript2 에서 10 으로 출력되었던 숫자가 20 으로 출력되는것을 알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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