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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관련 - 유니티2D 게임공작소_탱크게임 만들기

치킨용사 2020. 6. 7. 23:26

유니티2D 게임공작소 라는 책에 첫 예제로 나오는 Sample2_1 게임 입니다.

 

 

단순하게 탱크를 마우스로 클릭하면 앞으로 이동, 마우스를 떼게 되면 포탄을 발사하여 공룡 가슴에 있는 구슬에 맞추어야 하는 게임 입니다.

 

책을 보면

rigidbody2D.AddForce(new Vector2(+30.0f, 0.0f));

라는 코드가 존재하는데 최신버전 유니티에서는 실행이 되지 않더라구요

 

이런식으로 오류가 발생합니다.

 

해결 방법으로는

 

해당 컴포넌트를 받아오는 변수를 선언하여

컴포넌트를 찾아옵니다.

goShell 오브젝트의 경우 위에서 자식을 검색하였기 때문에 goShell 오브젝트가 가진 RigidBody2D 컴포넌트를 참조할수 있습니다.

 

변수의 이름으로 불러와 사용하게 되면 이상없이 잘 동작하는것을 볼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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